더씨에스알(대표 정세우)은 지난 26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한국ESG학회(회장 고문현)·국회ESG포럼(공동대표 조해진 국회의원, 김성주 국회의원)이 공동 주최한 ‘2023 한국ESG대상’에서 한국ESG이니셔티브에 파이오니아 공로를 인정받아 ESG전문기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는 더씨에스알(THECSR)이 창립 10주년으로 ESG 컨설팅 전문기관 중 제1회 대상을 수상했다.
‘지속가능경영의 올바른 길을 제시한다(We Make Business Sustainable)’라는 경영철학을 기반으로 더씨에스알은 국내 주요 그룹사 및 대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 지식서비스를 통해 올바른 기업 경영 관행을 정착시키고, 기후변화 및 공시 의무화 등 다양한 지속가능성 도전과제 해결에 기여함으로써 기업의 ESG 경영 도입 및 내재화에 기여해온 공적을 인정받았다.
더불어, 지속가능경영 전문지식이 확산하지 않았던 시기인 2014년부터 9년 연속 ‘THE CSR Seoul 지속가능경영 포럼’을 주최하면서, 국내 기업에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최신 동향을 제공함으로써 대한민국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과 사회의 지속가능성 가치를 높이는 메신저의 역할을 수행해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더씨에스알은 2013년부터 ESG 경영에 특화된 지식서비스를 제공해온 ESG 전문 컨설팅 기관이다.
이날 정세우 대표는 수상소감을 통해 “2013년부터 ESG 발자취를 담은 스토리 텔링형 사사(社史) ‘THE CSR WAY: 더씨에스알 웨이’ 출간과 국내 처음으로 IT 기반 ESG 공시시스템 ‘MetaESG’를 HD한국조선해양, SK D&D 등 국내 주요 대기업에 상용화하였고 2024년 1월 ‘MetaESG V3’를 출시하여 ESG 경영 컨설팅 이니셔티브로서 최고의 지식서비스로 ESG 경영 강화에 앞장서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