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더씨에스알, ESG 본질에 우뚝 서다… 10주년 기념 사사 ‘THE CSR WAY’ 발간

ESG 전문 컨설팅사 더씨에스알(대표 정세우)은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아 10년 성장사를 담은 스토리텔링형 사사(社史) ‘THE CSR WAY’(출판사 렛츠북)를 출간했다고 발표했다.

더씨에스알은 대한민국에 CSR 개념이 도입, 발전되고 ESG 경영이 도입되기까지의 과정을 함께 해오며 지속가능경영 컨설팅의 외길만을 걸어온 ESG 전문 컨설팅 그룹이다. 이 책에서는 ‘지속가능경영의 올바른 길을 제시한다’는 경영 철학 아래 기업 전사에 ESG 경영을 내재화해 기업과 사회에 가치 창출을 도모해 온 더씨에스알만의 컨설팅 철칙과 주요 사건 및 인물들의 스토리를 조망할 수 있다.

더씨에스알 정세우 대표는 영국 유학 시절 작은 컨설팅사가 글로벌 톱티어 기업들의 CSR 영역을 컨설팅하는 모습에 착안해 2013년 국내 지속가능경영 전문 컨설팅사 더씨에스알을 창립했다. 당시에는 신생 기업에 불과했지만, 현재는 국내 주요 그룹사를 대상으로 지속가능경영 공시(Reporting), ESG 전략 수립(Strategy), 평가 대응(Analytics)까지 주력 3대 사업을 수행하는 컨설팅 기업으로 성장을 이뤄냈다.

정세우 대표는 “우리는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ESG의 본질적인 가치를 고집해왔으며, 이번 사사는 기업의 역사와 성과를 재조명하고 미래를 위한 비전을 공유하는 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 책을 계기로 더씨에스알이 10년을 넘어 50년, 100년을 향해 나아가며 선도적인 ESG 컨설팅 No.1 기업으로 도약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THE CSR WAY’는 2013년 설립 이래 10년 간의 기업 역사를 3부로 나눠 재조명한다. 1부는 창립 초기의 이야기를 담은 창립기, 2부는 더씨에스알의 주요 사건들과 프로젝트 경험을 풍부하게 담은 성장기, 마지막 3부는 회사의 향후 20년에 대한 비전을 담은 도약기로 구성돼 있다.

‘THE CSR WAY’는 온/오프라인 교보문고, 영풍문고, YES24, 알라딘에서 구매할 수 있다. ESG와 지속가능경영에 관심 있는 경영자, 실무진, 학생을 비롯해 지속 가능한 경영 전략을 모색하는 조직과 기업에게 실질적인 사례를 통한 교훈을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사원문]